대한민국 대표 전문건설회사 ‘팀케이투건설’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은 ‘속도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루 빨리 낡고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벗어나 개선된 주거환경을 만끽하고 싶은 조합원들의 기대감은 차치하더라도, 사업지연은 곧 사업비의 증가로 이어지는 탓에 많은 정비사업 구역들은 빠른 사업진행을 희망한다.

특히, 이주가 시작되면 말 그대로 ‘시간과의 싸움’이 펼쳐질 수밖에 없다. 이주가 진행되는 과정이나 이주 후에 사업이 정체될 경우 막대한 금융비용 등으로 인해 그 피해가 더욱 커지기 때문이다. 많은 조합들이 이주 및 철거단계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이유다.

“정비사업 진행과정에서 금융비용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기간이 바로 이주시작부터 입주까지입니다. 착공 직전 과정인 이주와 철거가 조합의 계획대로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경우 조합원들이 입게 될 피해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더욱 책임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팀케이투건설 주식회사는 정비사업에 대한 탁월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조합의 빠른 사업진행을 돕고 있는 전문건설회사다. 지난 2008년 비계구조물해체공사업 면허를 취득하며 정비사업 시장에 뛰어든 팀케이투건설은 석면해체 및 제거업자 등록, 시설경비업 허가 등 그 외연을 넓혀 본연의 업역인 철거공사는 물론, 범죄예방 및 이주촉진관리 분야에서도 눈에 띄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삼성물산, 두산건설, 대림산업, 롯데건설, GS건설, SK건설 등 국내 굴지 건설사들의 협력회사로서 역삼동 성보아파트 재건축사업, 월계4구역 재개발사업, 대농․신안 재건축사업, 서초한양아파트 재건축사업, 풍납우성아파트 재건축사업, 신길14구역 재개발사업, 괴안1-6구역(동신아파트) 재건축사업, 반포현대아파트 재건축사업 등 무수히 많은 현장의 철거공사 및 이주관리, 범죄예방 용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또한 현재도 신반포아파트 재건축사업, 길동신동아아파트 재건축사업, 개포주공1단지 재건축사업, 대전 탄방동1구역 재건축사업, 융창아파트주변구역 재개발사업 등 수많은 현장에서 조합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팀케이투건설 김도훈 대표는 “팀케이투건설은 비계구조물해체공사업(철거) 면허 등을 보유한 전문건설회사로, 특히 서울 중심가 중층(15층)아파트 철거에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다”며 “준비된 전문 인력과 풍부한 경험 등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신속한 철거공사는 물론 석면해체공사, 이주촉진관리, 범죄예방업무 등의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조합의 사업성공을 돕는 회사가 바로 팀케이투건설”이라고 소개했다.

팀케이투건설의 가장 큰 강점은 역시 탁월한 전문성이다. 입사 후 부서에 상관없이 모든 임직원들이 정비사업 현장에서 업무경험을 쌓는 것은 물론이고, 정비사업 전문가과정을 수료해 정비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그동안의 경험 등을 바탕으로 정비사업 현장의 정서를 깊이 이해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다. 모든 임직원들이 비계기능사, 굴삭기운전기능사, 경비지도사 등 1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는 것도 팀케이투건설의 전문성을 방증한다.

이 뿐만이 아니다. 팀케이투건설은 주기적으로 임직원들의 해외 골프연수 및 가족동반 야유회 등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는데, 이 때문인지 10년 이상 장기 근속직원들이 많고 이직률 또한 적다.

특히, 팀케이투건설의 이와 같은 전문성은 그동안 많은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돼왔다. 철거공사 시 현장 주변 학교 등에 현장수목을 기증해 학교민원을 최소화 하는 활동으로 다수의 학교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바 있으며, 이주촉진관리 시에는 주변 공인중계사무소 등과의 MOU를 바탕으로 부동산 정보까지 제공하는 세심한 서비스를 펼치는 등 합리적인 이주촉진관리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더욱이 팀케이투건설은 이주촉진관리부터 범죄예방용역, 석면해체 및 구조물 해체공사까지 착공 전 모든 과정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을 넘어 정비회사와 감정평가사, 변호사, 법무사 등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정비사업 진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분쟁해결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본연의 업무는 물론 ‘주민화합’을 활동의 중심에 두고, 분쟁의 소지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혹시라도 분쟁이 발생한다면 보다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것이다.

“빠른 사업추진을 염원하는 조합원들의 바람과는 달리 정비사업 진행과정에는 무수히 많은 걸림돌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부분 정비사업을 처음 접하는 조합원들을 도와 성공적인 정비사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하는 것 또한 저희의 역할인 만큼 앞으로도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는 것은 물론이고, 성공적인 사업진행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활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뛰어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비사업 현장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팀케이투건설. 성공적인 정비사업의 완료를 위해 조합원들과 함께 동행(同行)하고 있는 팀케이투건설의 노력이 보다 많은 정비사업 현장의 성공신화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도시정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