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 복합업무시설

현대엔지니어링이 10월 27일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업무시설용지 10블록에 들어서는 복합업무시설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 홍보관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은 지하 5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7488㎡ 규모로 조성되며,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은 수도권 서남부 대표 랜드마크 업무시설로 도약할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갖췄다. 추후 김포공항 및 고양 대곡역까지 연장될 예정인 서해선 시흥시청역 역세권 환경으로 이용이 편리하며,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및 제 2·3 경인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등으로 접근이 쉬워 서울과 기타 시도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 버스터미널과 환승주차장, 버스·택시 승강장, 문화시설, 상업시설이 결합된 시흥시청역 복합환승센터도 계획돼 있다.

여기에 더해 시흥시청을 중심으로 중앙도서관과 체육공원, 시민문화복지관, 보건소 등이 들어서는 시흥시 행정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며, 주변으로 중심상업지구도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은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신개념 오피스로 조성될 예정이다.

업무시설 전 호실에 다락이 갖춰지며, 발코니 공간(일부 호실 제외)도 설계해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수납 가구를 제공해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업무의 질을 높이는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갖춘다. 대회의실, 소회의실 등 미팅 시설을 비롯해 비즈니스 라운지 카페, 프라이빗 샤워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진다.

이외에도 업무와 동시에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단지 앞 소공원 및 옥상정원, 선큰가든 등 쾌적한 친환경 휴식 공간도 갖출 계획이며, 업무 편의를 높이기 위한 넉넉한 주차 공간도 제공될 예정이다.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의 홍보관은 시흥시청역 일원에 자리한 경기도 시흥시 광석동 295에 들어섰다.

 

저작권자 © 도시정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