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여년간 쌓아온 경험과 시스템, 정비사업 현장에 전할 것”

(주)한석시스템 정석호 대표이사
(주)한석시스템 정석호 대표이사

인조대리석 주택공급 실적 1위를 자랑하는 (주)한석시스템이지만, 사실 일반 소비자들이나 조합(원)에게 한석시스템이라는 회사명은 그리 친숙한 이름이 아닐 수 있다. 한석시스템은 창립 이래 건설사 자체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분양아파트에 인조대리석을 공급하며 성장해 온 탓이다.

상황이 이러니 정비사업 분야에서 한석시스템은 사실상 초보단계나 다름없는 수준. 하지만, 그동안 수많은 아파트 현장에서 수요자들의 만족을 이끌어온 한석시스템의 업무능력은 당연히 베테랑 수준이다. 그리고, 이를 보다 많은 정비사업 현장에서 공유하고 싶다는 것이 한석시스템의 의지다.

한석시스템 정석호 대표이사는 “한석시스템은 지난 30여년간 아파트 특판 중심의 기업활동을 영위하며 성장하고, 그 과정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knowhow)로 생산, 유통, 시공, 사후관리 등 전 과정 전일적 관리 시스템화를 구축 해왔다”면서 “이처럼 오랜 경험을 토대로 구축해온 한석시스템만의 전문적인 관리‧운영 능력과 시스템은 정비사업과 같은 대단위 규모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자 경쟁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한다”고 말한다.

특히, 한석시스템은 3년여 전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정비사업 분야에 역량 있는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조직편제에도 변화를 줘 정비사업 시장에 나설 만반의 준비를 마치기도 했다.

“조합이나 시공사가 요구하는 품질 및 관리시스템, 공사능력 등에 부합하지 못하거나 신뢰를 잃게 된다면 단기적 성과는 있을 수 있으나 중장기적 성과나 발전을 이룰 수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정비사업 현장에서도 한석시스템이 추구하는 가장 큰 가치이자 모토이며 오랜 경영원칙인 ‘신뢰’와 ‘품질’을 지키며 함께 하겠다”는 정석호 대표의 다짐이 보다 많은 정비사업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도시정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