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더샵지역주택조합사업 단지 … 최고 29층 994가구 중 308가구 일반분양

포스코이앤씨가 부산광역시 금정구에서 더샵 금정위버시티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금정더샵지역주택조합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금정구 부곡동 200-1번지 일원에 지하 3~지상 29, 9개동, 99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59A 59가구 59B 30가구 84A 113가구 84B 106가구 등 총 30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단지명인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포스코이앤씨의 더샵독일어로 최고를 의미하는 위버(über-)’ 도시를 뜻하는 시티(City)’의 합성어다. 금정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로 평가받는 부산의 전통 주거지인 부곡동에 분양하는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대단지 아파트라는 의미가 담겼다.

더샵 금정위버시티가 들어서는 금정구는 최근 시공사 선정을 마친 서금사 재개발 A·5·6구역(9791가구, 예정)을 필두로 부곡2재개발, 구서·남산·청룡 재건축 등 다수의 대규모 정비사업과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이 진행 중인 지역이다. 완료 시에는 약 19000가구의 대규모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돼 주거 인프라가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인근에 센텀 테크노빌리지, 센텀2지구 도시 첨단산업단지 등 부산 경제를 이끌어갈 신성장동력이 개발 중인 만큼 일대 가치 상승과 시너지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인근에 위치한 부산 1호선 장전역을 통해 서면역이나 부산종합터미널이 위치한 노포역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자가용이나 대중교통 이용 시 인근 구서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에 진입할 수 있으며, 부산을 관통하는 중앙대로와 윤산터널, 산성터널을 통해 부산 내외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장점이다. 도보거리에 부곡초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은 물론, 금양중과 동래여중, 동래여고, 부산사대부고, 부산예고 등 부산서 명성 높은 학군도 가까이 위치한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금정구청, 금샘도서관, 하나로마트, 이마트, NC백화점 등이 가까워 쇼핑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단지를 나서면 바로 마주할 수 있는 윤산 생태숲과 등산로를 통해 휴식과 여가, 운동을 즐길 수도 있다.

더샵 브랜드만의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4Bay, 드레스룸, 알파룸 등 수요 선호도 높은 공간 구성의 혁신평면이 적용되며, 대단지에 걸맞은 어린이물놀이장, 펫가든, 페르마타 가든, 초화가든, 골프연습장, 북카페(작은도서관), 코인세탁실 등 풍부한 조경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부산시의 출산장려 정책인 아이·맘 부산플랜혜택이 적용되는 단지로서 부산에서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아이·맘 부산플랜은 다자녀, 신혼부부 특별공급 물량 중 일부 가구에 한해 공급금액의 5%를 잔금에서 할인해 공급하는 정책이다. 더샵 금정위비시티에서는 다자녀 특별공급 150가구, 신혼부부 특별공급 100가구 등 총 250가구에 적용된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 중인 금정구에서도 우수한 학군, 쾌적한 자연환경, 쾌속 교통망을 모두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곳이라며 금정구 첫 더샵 프리미엄까지 더해 상품완성도를 높일 예정인 만큼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도시정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