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상담소 사례공유회-우리 집, 우리 삶’ 개최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서울시 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상담소’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전문가와 실무자 간 머리를 맞대는 자리를 마련했다.

SH는 2월 8일 서울특별시 중앙주거복지센터에서 ‘서울시 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상담소 사례공유회-우리 집, 우리 삶’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각 주거상담소에서 진행해 온 ‘사례관리’ 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함으로써 주거상담소 사례관리의 전문성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례관리 사업은 쉽게 해결하기 어려운 장기적이고 복합적인 문제를 겪는 주거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전문 사례관리자가 전담해 오랜 기간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를 연결‧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SH 주거복지처장, 사례관리 실무자, 서울시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1부 사례발표에서는 강남, 동작, 금천, 동대문, 양천 등 주거상담소가 1년간 진행한 사례관리 중 우수한 사례를 발표했으며, 2부에서는 나사렛대학교 김수진 교수가 진행하는 워크숍이 열려 25개 주거상담소 사례관리 실무자들과 함께 사례관리 개선을 위한 토론을 진행했다.

한편, 서울시 중앙주거복지센터는 사례관리 실무자의 역량 강화 및 업무 표준화를 지원하기 위해 슈퍼비전, 사례관리 기초·심화 교육을 운영하는 등 복합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25개 주거상담소의 협력을 강화하고, 사례관리 담당 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SH 김헌동 사장은 “앞으로도 서울시민이 처한 주거위기상황에 대처하고 수요에 맞춘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례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서울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열심히 힘써 준 실무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도시정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