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관련 다양한 서비스 제공해 시너지 극대화

(주)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은 지난 2006년 (주)새한감정평가법인과 (주)미래감정평가법인이 합병해 초우량 법인으로 거듭난 국토교통부 지정 대형감정평가법인이다. 현재 서울 본사를 비롯해 전국 14개 지사를 직영으로 운영하는 등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전국에 약 44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무엇보다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은 약 200여명에 달하는 감정평가사에 더해 도시계획 및 부동산학 박사, 공인중개사, 부동산컨설턴트, 경매컨설턴트, MAI(미국감정평가사), AICPA(미국공인회계사), CCIM(미국 상업용 부동산투자분석사) 등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집단지식인 기업으로 꼽힌다.

또한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세밀하게 지역조건을 파악함으로써 감정평가 업무수행의 적합성을 끌어올리고, 모든 감정평가 건에 대해 10년 이상 경력자로 구성된 자체 심사팀의 심사를 통과하도록 함으로써 감정평가 가격의 공정성 및 신뢰성을 제고하는 등 여타 감정평가법인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은 창업 이래 공시지가, 보상, 경매․소송, 자산재평가, 영업권, 담보, PF, 정비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감정평가 및 컨설팅업무를 수행해 왔으며, 여기에 더해 업계 최고(AA-) 수준의 신용평가등급을 유지하면서 폭넓은 신뢰를 구축해 왔다.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지식을 그대로 데이터베이스(누적유효 데이터베이스 약 350만건)로 축적하고 있는 만큼 미래가치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기도 한다.

특히,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이 갖고 있는 이와 같은 특유의 노하우와 경험은 그동안 무수히 많은 재건축‧재개발 현장에서도 그 빛을 발해 왔다.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은 재개발 현장의 경우 지난 2000년 답십리10구역, 재건축 현장의 경우 지난 2003년 황실아파트를 시작으로 그동안 무수히 많은 정비사업 현장에서 종전‧종후 감정평가를 비롯한 다양한 감정평가업무를 수행해 왔다.

최근에만 해도 개포주공4단지 재건축사업(3256세대), 반포주공1단지1‧2‧4주구 재건축사업(5335세대) 등 굵직한 정비사업 현장의 평가업무를 담당했으며, 현재까지 총 1932건, 44만6835세대 규모의 정비사업 감정평가업무를 수행해 왔다. 총 평가금액만 해도 약 177조3000억원에 달한다.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이 이와 같이 많은 정비사업 현장에서 각광 받을 수 있었던 이유에는 무엇보다 탁월한 전문성이 있다. 정비사업과 관련해 업무 경험이 풍부한 감정평가사를 중심으로 본사에 ‘재개발‧재건축본부’를 구성, 관련 정보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정비사업 감정평가 업무에 만전을 다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동일 평가사는 “정비사업 진행과정에서 이뤄지는 감정평가는 개별조합원들 간 수익 및 비용의 합리적인 배분근거가 되고, 현금청산자의 보상 등 조합의 현금유출을 수반하는 기준이 돼 조합의 사업성을 크게 좌우하는 요인이 될 수 있는 만큼 그 중요성이 더욱 크다”며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은 누구보다 이와 같은 정비사업 감정평가의 중요성에 대해 정확하게 인식하고, 원활한 정비사업 진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감정평가법인이라고 자부한다”고 소개했다.

한편,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은 면허만 보유하고 있는 여타 감정평가법인들과는 달리 정비사업전문관리업무를 ‘실제’로 진행하고 있는 유일한 감정평가법인이기도 하다. 본사에 ‘도시정비사업단’을 별도로 조직해 정비사업전문관리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방배5구역, 반포주공2단지, 화곡3주구, 과천주공3단지, 개포주공3단지, 잠실4단지, 가재울뉴타운3구역, 거여2-1지구 등 무수히 많은 정비사업 현장의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이 이처럼 정비회사로서의 역할을 실질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은 ‘고객과 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종합부동산서비스 회사’라는 미래비전과 무관하지 않은데, 실제로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은 감정평가 및 정비사업 관련 업무는 물론 투자컨설팅, 중개서비스, 특수평가, 보상수탁사업, 주택임대관리업, 투자자문업 등 부동산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그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도시‧부동산 분야에 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연구와 빅데이터 및 전문통계 DB구축을 통해 감정평가 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하는 한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도시부동산연구원’을 공식 발족해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감정평가업무 및 정비사업 관련 업무를 넘어 종합부동산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는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의 노력이 정비사업 현장에도 더욱 큰 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도시정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